구미 YMCA

Home > 게시판 > 활동소식

2022 구미YMCA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간담회 실시

구미YMCA | 2022.04.28 11:43 | 조회 18


2022 구미YMCA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간담회를 실시하다




지난 427일(수), 진평동 싱글벙글복어에서 구미YMCA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간담회에서는 유해환경감시단원 총 21명이 참석하였으며, 2022년 청소년유해환경감시활동에 대한 활동교육이 진행되었다.




구미YMCA 최현욱 부장님의 개회인사를 시작으로 2021년 활동보고, 2022년 사업추진일정, 오리엔테이션 및 활동교육, 질의응답으로 마무리되었다.



진행된 교육에서는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이 무엇인지, 어떻게 활동하는지에 대한 활동 방법과 청소년 보호법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청소년에게 유해한 환경과 이에 대한 관련 법령과 증가하고 있는 청소년의 아르바이트에 대한 근로권익보호도 안내하였다.



작년 활동부터 급증하고 있는 신종업소인 홀덤펍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였으며, 홀덤펌은 불법도박장이 아닌 스크린야구장, 스크린양궁장과 같은 스포츠게임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청소년 혼자서 출입은 불가하지만 부모님 동행하에 출입이 가능하다. 하지만 술 판매가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업소 내에 청소년 술 판매 금지 표시가 필요하다.

 

현재까지도 청소년에게 유해한 업소가 존재하고 신종업소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청소년유해환경 감시활동을 철저하게 해야 한다. 또한 청소년 노동인권에 대한 문제도 여전히 발생되고 있기 때문에 구미YMCA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은 청소년근로권익보호와 청소년유해환경감시활동에 대해 앞장설 것이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