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YMCA

Home > 게시판 > 활동소식

2022년 생명평화운동의 리더! 청소년YMCA전국동령회 개최

구미YMCA | 2022.03.30 11:51 | 조회 77



2022년 생명평화운동의 리더! 청소년YMCA전국동령회가 개최되다




지난 326(), 2022년 청소년YMCA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청소년YMCA전국동령회가 ZOOM을 통하여 전국적으로 동시에 진행된 가운데 총 24개 지역, 126명 회원 대표들이 참여하였다.

 

청소년YMCA전국동령회는 2006년에 처음으로 개최되어 17년째 진행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2021년부터 ZOOM을 통하여 진행되고 있다.




청소년YMCA전국동령회는 청소년YMCA회원 대표들이 YMCA회원으로서의 고백을 통해 대한민국 청소년으로서, 생명 평화 리더로서 역할과 과제를 토론하고 YMCA생명 평화의 가치를 배우고 훈련하는 시간이다. 또한 평화롭지 못한 환경이나 제도, 혼자 해결할 수 없는 문제를 연대하며, 전국의 청소년들이 함께 실천하며, 사회의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동령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각 지역에서 전국 과제 안건을 제출하고 청소년YMCA전국대표자회의를 진행하여 전국 과제 주제 정리’, ‘회칙 검토안 검토 회의’, ‘동령회 역할 배분 및 선정등을 거쳐 청소년YMCA전국동령회가 진행된다.




이번 청소년YMCA전국동령회에서는 개회예배를 시작으로 동령회OT(동령회 소개, 지역별 인사, 평화수칙 안내), 레크레이션, 전국 과제 제안 및 투표, 2022년 청소년YMCA전국대표자회 제15차 총회, 폐회예배로 진행되었다.

 

지역과 자신이 속한 사회 안에서 청소년에 관련된 사회문제를 모색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과제인 전국과제는 우리 청소년YMCA가 올 한해 함께 집중하여 전국적으로 공동으로 진행하길 희망하여 지역별로 제안해 모두 함께 결정하는 중심 의제이다.


각 지역에서 준비한 전국과제 9개 주제(환경, 반려동물보호, 청소년 안전 불감증 해소, 우리문화홍보, 상위 학교 입학을 위한 노력, 평화로운 청소년, 연대 활동의 복원, 미디어리터러시, 청소년정치참여) 중 청소년YMCA전국대표자회에서 투표를 통해 2개의 전국과제(환경, 청소년 안전 불감증 해소)가 후보로 결정되었으며, 본 동령회에서 2개의 전국과제 후보(환경, 청소년 안전 불감증 해소) 중 투표를 진행하여 2022년 전국과제는 청소년 환경_이번 역은 우리 열차의 마지막 종착역인 기후위기역입니다로 결정되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459개(1/23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