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YMCA

Home > 게시판 > 활동소식

구미청소년YMCA, 초등학교 스쿨존안전캠페인 실시

구미YMCA | 2020.08.27 10:43 | 조회 66

<구미고YMCA 동아리>

지난 8월 26일, 구미고YMCA는 초등학교내 스쿨존안전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학교 근처 미끄럼방지시설 도색 필요>                                  <학교 정문 앞 인도 재정비>                        

'스쿨존안전캠페인'이란? 초등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에 안전시설물이 설치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활동으로 구미청소년YMCA연합회의 활동이다.

어린이보호구역내에 설치가 되어야 하는 시설물은 의무적인 것과 비의무적인 시설물로 나뉜다. (의무적인 안전시설물- 제133호 어린이보호안전표지, 제324호 어린이보호안전표지, 제536호 어린이보호구역안전표지, 간선도로의 신호기 / 비의무적인 안전시설물- 보호구역안전표지, 과속방지시설, 미끄럼방지시설, 방호울타리, 도로반사경, 과속단속카메라, 속도표시계)

 
         <학교 정문 앞 방호울타리 수리 필요>                         <학교 옆 골목길 미끄럼방지시설 도색 필요>    

스쿨존을 방문하였을때 전체적으로 시설물이 제대로 설치가 되어 있지 않았고 학교 주변에 인도 설치가 필요하는 등 스쿨존내에 재정비가 필요하였으며, 어느 학교는 학교 가까이에 어린이보호구역 해제표시가 설치되어 있어 재확인이 필요하였다.

 
<학교 정문 앞 불법주정차>

 
                 <학교 정문 앞 인도 설치 필요 및 불법주정차>                              <학교 옆 골목길 불법주정차>    

최근 민식이법으로 도로교통법안이 개정되면서 과속단속카메라가 의무적인 시설물로 추가가 되었지만 불법주정차단속카메라는 아니였다.(여전히 학교주변에 많은 불법주정차들이 있었다.)

스쿨존내에 설치가 되어야하는 시설물이 지정되어 있지만 많은 곳에서 제대로 설치가 되어 있지 않았다. 또한 법을 개정하고 권고를 하는 상황에서 여전히 많은 차들이 불법주정차에 대해 지켜지지 않고 있었다. 향후 구미청소년YMCA는 스쿨존안전캠페인으로 구미시에 스쿨존내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제안할 것이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357개(1/18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