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YMCA

Home > 게시판 > 활동소식

구미 청소년이 뽑은 국회의원 당선증 전달식 [21대 국회의원선거 청소년모의투표]

구미YMCA | 2020.04.25 14:03 | 조회 46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청소년모의투표


구미 청소년이 뽑은 국회의원 당선증 전달식




지난 4월 25일(토) 본회에서는 이번 모의투표에서 당선된 구미시(갑) 더불어민주당 김철호 후보에게 '구미청소년이 뽑은 국회의원 당선증'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들을 대표하여 당선증을 전달한 구미청소년YMCA연합회 임원들은 청소년모의투표에서 지역 청소년들이 뽑은 후보를 직접 만나 당선증을 전달하고 비록 실제 선거에는 낙선하였지만, 지역 청소년들이 후보를 선택한 것에 대한 당선소감과 질의응답을 나누었다.


이날 당선증 전달식에 참석한 구미시(갑) 김철호 후보는 "오늘 이 자리와 당선증을 무겁게 받아들이며 평생을 살아가겠다."며, "비록 실제 선거에서는 낙선했지만, 지역 정치인으로써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권리신장과 소통기회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나누었다.


당선증을 전달한 구미청소년YMCA연합회 손한주 회장은 "이번 모의투표에 참여하면서 정치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며 모의투표에 대한 소감을 전했고, 함께 참석한 회원들 또한 모의투표를 경험하면서 청소년들의 생각을 대변해 줄 수 있는 같은 또래들은 출마 조차 할 수 없는 현실을 지적하며 청소년 참정권 실현의 의지가 더욱 커졌다고 밝혔다.


한편, 실제 선거에서는 구미시 비례정당투표는 미래한국당이 가장 많은 득표율을 차지했으며, 구미(갑) 선거구는 미래통합당 구자근 후보가, 구미(을) 선거구 또한 같은 당 김영식 후보가 당선되었지만, 구미 청소년들의 표심은 달랐다. 비례정당투표는 더불어시민당이 더 많은 득표를 차지했으며, 구미시(갑)은 더불어민주당 김철호 후보, 구미시(을)은 더불어민주당 김현권 후보가 당선되었다.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청소년모의투표 경북운동본부'는 청소년모의투표 구미시(을) 당선자인 더불어민주당 김현권 당선인에게도 향후 당선증을 전달할 예정이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