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YMCA

Home > 게시판 > 활동소식

빌려쓰고 나눠쓰는 ‘공유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는 YMCA 아이누리/아띠장난감도서관

구미YMCA | 2020.02.12 15:14 | 조회 180




빌려쓰고 나눠쓰는 공유경제활성화에 앞장서는

YMCA 아이누리/아띠장난감도서관

육아비용도 줄이고, 녹색생활도 실천하는 일거양득 효과

2월부터 장난감 기부Day’도 운영

 

장난감도서관이 육아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공유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구미YMCA에서 운영 중인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과 아띠장난감도서관은 저렴한 비용으로 회원가입 후 아이들의 성장발달단계에 적합한 다양한 장난감을 무료로 대여해줌으로써 장난감 구입에 따른 경제적 부담도 줄이고 공유경제를 실현하고 있다.

 

장난감 공유를 통해 비싸고 좋은 장난감이라도 싫증을 잘 느끼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양질의 놀이감을 접할 수 있는 환경과 기회를 지역사회에 제공함으로써 영유아를 둔 부모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각종 교육/문화/놀이프로그램을 통해 양육의 어려움을 지원하고 육아지원공간으로서 건강한 아동성장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에서는 올 2월부터 매월 O1일은 장난감 기부Day~!'를 운영한다.

장난감 기부Day’는 활용은 가능하지만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중고 장난감 및 육아용품을 매월 O1(1/11/21/31)에 장난감도서관으로 기부하면, 장난감도서관에서는 기부된 장난감을 대여를 위해 재사용한다.

 

장난감 기부Day’를 통해 재활용과 분리배출이 어려운 장난감을 재사용함으로써 가정에서는 자원 재활용에 동참하며, 환경오염과 자원낭비를 줄이고 지역사회에 자원의 재사용/재활용과 가치 있는 사용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건전한 소비의식과 나눔문화를 확산하고자 한다.

 

한편 아이누리/아띠장난감도서관 운영시간은 화~토요일 10시부터 17시까지(목요일은 20시까지) 운영되며, 구미시에 주소를 두거나 구미시 소재 직장에 근무하는 7세 이하 자녀를 둔 가족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연회비는 2만원이고 대여료는 없으며, 1,700여점의 장난감이 비치되어 있다.

특히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1~3급 등록 장애인, 다자녀가정 및 다문화가정은 연회비가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구평동 소재)은 전화 054-471-1423, 홈페이지(www.inuri.or.kr), 아띠장난감도서관(송정동 소재)은 전화 054-451-8445, 홈페이지(www.attitoy.or.kr)로 문의하면 된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357개(1/18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