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YMCA

Home > 게시판 > 활동소식

'내 생애 첫 헌혈 캠페인' 진행한 구미고등학교YMCA

구미YMCA | 2019.12.20 18:17 | 조회 222

부족한 우리나라의 헌혈을 위해 계획하고 활동한 구미고YMCA



'내 생에 첫 헌혈서약 캠페인' 한해동안 펼쳐

온라인 모금으로 헌혈 뺏지 제작하여 배포

회원들이 직접 헌혈 동참을 위한 홍보동영상 제작






구미고YMCA는 올 한해동안 헌혈캠페인을 진행중이다.


혈액이 부족하여 해외에서 수입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헌혈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고 생애 첫 헌혈에 대한 긍정감을 가지는 것이 평생 동안의 헌혈 기회를 늘린다는 연구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내 생애 첫 헌혈 서약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헌혈 서약을 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직접 제작한 헌혈 뱃지를 나눠주고 달고 다님으로써 주변 친구들에게 자연스레 헌혈을 홍보하는 방식의 캠페인이다.




구미고YMCA 회원들은 뱃지 제작을 위해 '카카오같이가치'에서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 한달 동안 온라인 모금하였으며 이 기금으로 헌혈뱃지를 제작하였다. 온라인 모금을 위해 쉬는 시간마다 각 반을 돌아다니며 헌혈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온라인 모금에 동참하여 줄 것을 호소하였다. 그 결과 506,200원을 모금하여 뺏지를 제작할 수 있었다. 


회원들은 이에 그치지 않고 회원들이 직접 기획 및 출현하여 헌혈홍보동영상을 제작하였다. 평소 헌혈을 함께 하자며 권유했던 친구들이 있었지만 그에 대해 무관심했던 주인공이 아버지의 교통사고로 급히 수혈이 필요했지만, 혈액을 쉽게 구할수 없어 안타깝게 생을 마감하면서 후회한다는 내용이다. 회원들은 직접 만든 동영상을 편집하여 SNS 등에 홍보하였다. 




한편, '내 생에 첫 헌혈 서약캠페인'은 회원들이 직접 자신의 모교에 찾아가서 후배들에게 헌혈서약서를 배부하고 홍보하였으며, 이를 통해 수거된 300장의 헌혈서약서는 헌혈의 상징인 '핏방울' 모양으로 다시 디자인하여 본회 회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357개(1/18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