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YMCA

Home > 게시판 > 활동소식

YMCA어린이집 환경캠페인

구미YMCA | 2019.11.27 14:29 | 조회 116

   

  


선생님, 여기 쓰레기 있어요. 제가 주어서 버릴께요!”

'YMCA어린이집 환경캠페인'

 

119일부터 28일까지 20일간 YMCA어린이집에서는 환경캠페인이 진행되었다.

 

환경캠페인을 통해 어린이집 친구들은 지구온난화부터 멸종위기 동물들, 그리고 대기오염 등을 배우고, 환경보호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기도 했다.

그리고 우리가 쓰는 종이는 나무로 만든다는 것, 캔이 썩는데 500년 이상이나 걸린다는 것, 우리가 무심코 쓰고 버리는 종이컵, 플라스틱, 비닐봉지들은 땅에 묻혀 썩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것등을 알게 되었다.

 

또한 종이 아껴 쓰기, 종이컵 대신 물컵 사용하기, 비닐봉지 대신 장바구니 이용하기, 휴지 대신 물걸레 활용하기 등 작은 습관을 바꿔보기로 약속하고 서명하는 활동과 함께 플라스틱, 비닐봉지, 종이 등 분리수거를 해보며 환경캠페인을 진행했다.

 

친구들과 바깥놀이를 나갈 때 길에 쓰레기가 있는 걸 보면 선생님 여기 쓰레기 있어요. 제가 주어서 버릴께요!”라고 하며 솔선수범하여 쓰레기를 주우면서 거리를 깨끗하게 만들기도 하고, 재활용품을 모아 만들기 활동도 하며 아이들이 조금 더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가정에서는 가족과 함께 재활용 만들기 활동을 하고 만든 작품을 어린이집에 전시하였는데 정말 흥미롭고 창의적인 작품들이 많이 나왔다. 로봇을 만들기도 하고 연필꽂이, 이면지를 사용하여 액자를 만들기도 하고 다 먹은 과자 통으로 지구로봇을 만들고 꽃병을 만들어 온 친구들도 있었다.

 

아이들과 함께 업사이클링 활동도 하고, 가정에서도 물을 아껴 쓰며 사용하지 않는 콘센트는 뽑는 등 환경보호 캠페인은 계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우리 YMCA어린이집 친구들이 캠페인을 하며 자연과 더불어 살아감을 알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소중한 환경보호 캠페인 시간이 되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