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YMCA

Home > 게시판 > 활동소식

구미YMCA 창립 34주년 기념식 및 이사장 이·취임식 개최

구미YMCA | 2019.04.30 15:47 | 조회 62

구미YMCA 창립 34주년 기념식 및 이사장 이·취임식 개최

13대 지창무 이사장 이임, 14대 이봉도 이사장 취임




구미YMCA 창립 34주년 기념식 및 이사장 이·취임식이 지난 426일 구미YMCA 4층 강당에서 장세용 구미시장을 비롯한 내빈 및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 맨 왼쪽부터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김철호 증경이사장, 제13대 지창무이사장,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이상수이사, 신호균 증경이사장


이영욱 부이사장의 사회로 시작된 1부 창립 34주년 기념식은 신호균 증경이사장의 34주년 메시지과 자문위원 위촉, 회원표창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정년퇴임을 하는 신호균 증경이사장, 김철호 증경이사장, 이상수 이사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하고, 청소년YMCA연합회, 본회 권경자 간사, 이정은 간사에게 회원표창이 주어졌다.

 


지난 4년간 YMCA 운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헌신한 제13대 지창무 이사장


2부에는 제13대 지창무 이사장, 14대 이봉도 이사장의 이·취임식이 이어졌다.

·취임식에서 지창무 이사장은 이사장으로 4년을 함께할 수 있어서 큰 영광이고 기쁨이었으며, 최선을 다해준 실무지도자와 유지지도자, 자원봉사자, 그리고 수많은 일들을 가능하게 해준 모든 회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며 이임의 소회를 전했다.

 


제14대 이사장으로 취임한 이봉도이사장
 

YMCA기 전달에 이어 제14대 이봉도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이사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두려움과 걱정이 앞서지만 YMCA의 주인인 회원들과 함께 청소년·청년운동과 마을공동체운동, 시민운동, 평화통일운동에 매진하며, 이사진과 실무진, 회원들과 의논하고 소통하면서 이사장직을 수행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에 취임한 제14대 이봉도 이사장은 비산어린이집 시설장으로 구미YMCA 부이사장, 구미참여연대 대표, 구미풀뿌리희망연대 대표, 구미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 전국 민간어린이집연합회 비상대책위원장, 경북지방경찰청 인권위원을 역임했다.

 

한편 구미YMCA1985년에 창립되어 참여자치운동, 환경운동 등의 시민사회계발운동, 아동청소년지원센터 운영, 지역아동센터 운영, 사회교육/평생교육사업, 지역복지사업, 장난감도서관 운영, 어린이집 운영, 사회적기업 아가야 운영 등 시민들의 복지향상과 평화로운 지역사회를 가꾸기 위해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