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YMCA

Home > 게시판 > 활동소식

YMCA아가야에서 안전하고 전문적인 돌봄선생님을 보내드립니다.

구미YMCA | 2013.10.29 16:11 | 조회 1431


돌봄교사(베이비시터) 양성과정

안전하고 전문적인 돌봄선생님을 내 아이가 만나길 원하신다면

 

구미YMCA아가야에서는 지난 9월24일(화)부터 10월5일(토)까지 구미ymca아가야 전문 돌봄교사(베이비시터) 양성과정을 진행하였다.

구미YMCA아가야 돌봄교사 양성과정은 미취업 여성 또는 중․장년층의 여성들에게 전문직으로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안전하고 전문적인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2주 동안 총 8회 차에 걸쳐 진행된 수업에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돌봄교사들이 주로 돌보게 되는 0~3세 사이의 영유아의 실제적인 돌봄교육과 안전 및 건강관리, 영유아의 이유식/간식 등을 다루는 영양관리, 즐겁게 익히고 배울 수 있는 음률놀이, 성장과 발육에 도움이 되는 베이비마사지 등을 교육하였다. 이러한 과정들을 이수하고 실질적인 실습교육(40시간)을 마치고 15명의 예비 돌봄교사들은 구미YMCA아가야의 전문 돌봄교사로 활동할 준비를 마쳤다.

구미YMCA아가야 돌봄교사 양성과정은 그동안 돌봄교사 파견사업을 진행해오던 YMCA의 노하우와 매월 진행되는 보수교육과 선·후배 돌봄교사들의 정보교류 및 상호교류 등을 통해 만족도를 높여 가고 있다. 또한 배상책임보험 등의 부수적 보완장치로 인해 일하려는 여성과 수요자들의 양면을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돌봄교사 이용과 관련된 문의는 구미YMCA아가야 054-452-4008로 하면 된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