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YMCA

Home > 게시판 > 활동소식

아이누리구미장난감도서관 개관 6주년 맞아

구미YMCA | 2016.11.17 10:41 | 조회 545

육아비용 절감효과 톡톡, 종합적인 육아지원공간으로 큰 역할

아이누리구미장난감도서관 개관 6주년 맞아

 

경상북도와 구미시의 지원으로 구미YMCA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아이누리구미장난감도서관이 개관 6주년을 맞이하였다.

 

201011월 문을 연 아이누리구미장난감도서관은 저렴한 비용으로 회원가입 후 무료로 장난감을 대여함으로써 육아비용 절감은 물론, 아이가 다양한 양질의 장난감을 경험할 수 있는 환경과 기회를 지역사회에 제공하여 영유아를 둔 부모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장난감도서관은 또한 장난감 대여와 함께 놀이축제, 아빠놀이학교, 좋은 부모학교, 가족체험프로그램 등 유아/부모/가족을 위한 다양한 교육/문화/체험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여 참여한 인원이 총 1만명이 넘을 정도로 지역사회 유아와 부모들의 교육 및 문화공간뿐만 아니라 건강한 아동성장환경을 조성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내 종합적인 육아지원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구미YMCA는 지난 2014년부터 송정동 구미YMCA 회관 2층에 아띠장난감도서관을 함께 운영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이 보다 근거리에서 편리하게 장난감 대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두 곳 모두 화~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목요일은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구미시에 주소를 둔 7세 이하 영유아 자녀를 둔 가족과 구미지역 보육시설은 회원가입 후 이용이 가능하다. 연회비는 가족회원은 2만원, 보육시설은 5만원이며 대여료는 없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누리구미장난감도서관 홈페이지(www.inuri.or.kr)054-471-1423으로 문의하면 된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