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YMCA

Home > 게시판 > 활동소식

지역사회 속에서 함께 꿈꾸고 성장하는 와글와글 마을 공동체“고아지역아동센터”

구미YMCA | 2018.05.08 11:48 | 조회 612







고아지역아동센터에서는 5월가정의 달 행복한 시작을 위해 앙이들과 어린이날 행사로 53센터 친구의초대의 날 지정하여 가장 친한 친구를 50여명 초대하여아이들의 동심을 노래하는 아동연극 우리 친구돗가비공연을 함께 관람하고 재미있게 놀고,함께 요리활동도 진행했다.

저녁에는 어버이날을 감사하기 위해 지역 어르신들 50여명을 초대하여 저녁식사와 마을영화계춘할망을 함께 관람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어르신들 귀갓길에 센터 아동들과 봉사자들이 직접 만든 효도화(복사꽃이며 조선시대 정조왕이 어머니이신 혜경궁홍씨께 무병장수의 의미로 받친 꽃 )를 달아드리기도 했다.

아이들은 어르신을 위한 영화제 준비와 효도화를 만들며 행복해 하고, 어르신들께서는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뛰어 노는 모습을 보며 행복해 하는 5의 시작을 열었다.

 

이렇게 고아읍 관심리에서는 마을 공동체를 위해 고아지역아동센터와 마을이 함께 와글와글 움직이고 있다

한 아이를 키우는데 한마을이 필요하다는 인디언 속담이 말해주듯 마을공동체의 관심과 사랑이 우리 마을 아이들을 건강하게 성장 하는 원동력임을 알기에 올해도 마을 주민들과 행복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항상 응원하고 있는 지역 주민들이 함께 해주는 한 우리 아이들의 미래는 행복하고 밝은 꽃길이라 믿는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