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YMCA

Home > 게시판 > 활동소식

신나는 미래 과학세계로의 탐험 ! 2012년 여름과학캠프 진행

구미YMCA | 2012.08.23 14:14 | 조회 1217

“신나는 미래! 과학세계로의 탐험 ” 2012년 여름과학캠프 진행...

   

 

구미YMCA평생교육원에서 진행하는 과학캠프는 어렵게만 생각되는 과학을 놀면서 배울 수 있으며 미래의 아인슈타인을 꿈꾸는 친구들의 참여로 진행 되었다.

과학캠프는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사업 중 구미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으로 서비스 대상자가 캠프에 참여시 일정금액을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카드를 지급하여 교육비를 지원받아서 구미YMCA평생교육원이 제공하며 2007년부터 진행 중 이다. 올해는 8월 1일~3일, 8월 7일~9일 2회에 걸쳐 초등학생 4~6학년 총 151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체험 비전육성서비스 사업을 진행하였다.

 

카타마란(뗏목)탐사를 체험해 봄으로써 뗏목의 원리를 직접 알아볼 수 있었고 조별 협동심과 체력단련을 배양시켜주고 자연과 함께 직접 강을 따라 이동해 봄으로써 전체가 하나가 되는 힘을 모을 수 있었다. 과학투어 프로그램으로는 바다에 둘러싸인 섬에 조성되어 있는 창원과학공원을 견학하였는데 해전사체험관에서는 첨단시설을 이용하여 동, 서양의 해전사를 직접 체험하며 해군의 중요성을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해양생물테마파크에서는 신비한 바다 속 생태계를 한눈에 감상 해 보았고 군함전시관에서 군함 생활과 생활상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또한 다양한 과학체험프로그램, 과학공동체놀이마당, 공동체활동, 레크레이션 등을 통해 재미와 유익함을 만족시킬 수 있는 활동을 하였다. 사이언스5종 경기를 통해 새로운 현상들을 다루어 보고 지적 호기심을 유발하고 이를 스스로 해결 할 수 있도록 기회와 방법을 제공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또한 과학체험프로그램은 과학전문실험센터인 유레카에서 직접 지도를 하는 캠프이기 때문에 참가자들이 전문적인 과학의 원리를 보다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YMCA과학캠프를 통해서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에게 미래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알려주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직접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방법을 찾는 능동적은 탐구활동을 할 수 있었다. YMCA에서는 앞으로도 여러 가지 경험을 할 수 있는 캠프를 제공 할 예정이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