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YMCA

Home > 게시판 > 활동소식

“걸어서 백두대간 끝까지” 2012 영남권역 청소년YMCA 하령회

구미YMCA | 2012.08.21 16:14 | 조회 1683



“걸어서 백두대간 끝까지”

2012 영남권역 청소년YMCA 하령회


 구미청소년YMCA 연합회원 32명은 지난 8월 12일(일) ~ 8월 14일(화)동안 안동농은수련원 에서 영남권역 9개 지역(거창, 구미, 김해, 대구, 마산, 문경, 부산, 안동, 진주) 총인원 135명의 회원들과 “걸어서 백두대간 끝까지”라는 구호 아래 생명평화의 리더로서 ‘한반도 평화’에 다가가기 위한 2박3일간의 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첫 째날 개회예배를 시작으로 ‘한반도 평화’에 대한 생각 적어보기와 지역별 활동소개, 50개의 단어로 YMCA표현해보는 Y를 말해요, 북한을 알고 이해하자는 취지의 북한퀴즈 등을, 둘 째날 에는 평화UCC(사용자 제작 콘텐츠)만들기, 통일이 되었을 때를 가정한 역할극 그리고 평화콘서트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마지막 날 ‘한반도 평화’에 대한 생각 발표 후 이틀간의 일정동안 찍은 사진을 영상으로 만들어 함께 감상하며 롤링페이퍼와 폐회예배를 마지막으로 모든 일정을 마쳤습니다.


이번 하령회를 통하여 청소년YMCA회원들은 ‘한반도평화’를 위해서는 꾸준한 활동과 관심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한편, 청소년YMCA 하령회는 올해로 102주년을 맞이하고 있으며 매년 3개의 권역(서부, 중부, 영남)별로 나누어 개최 하고 있습니다. 청소년YMCA 회원으로써 YMCA를 알아가고 동시에 다른 지역 청소년YMCA회원들과의 소통 할 수 소중한 만남의 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